본문 바로가기
블로그로 잘 되고 싶다/블로그 키우기 여정

티스토리 애드센스 1년 반 수익

by 피피PP 2023. 12. 17.

워드프레스에서 나만의 블로그를 운영하겠다고 마음먹은 지 어느덧 1년이 다 되어 간다.

티스토리의 여러 가지 정책 변경을 시작과 다음에 대한 불안한 마음에 그럼 블로그 스팟을 해볼까?라는 생각이 들어, 블로그 스팟도 깨작거려 봤지만 뭔가 생각보다 힘들었다. 흔한 사이트 맵 등록조차 힘들어서 진땀을 빼고 카테고리 생성도 어려워서 집어치우고 이럴 거 그냥 워드프레스를 만들어 보자가 되었다.😂 어려워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겠다는 취지였다.

 

4월 즈음이었던 것 같은데, 뚱땅뚱땅 유튜브를 참고하여 내 웹사이트를 만들었다. 스스로 꽤 자랑스러웠다!

올해 목표가 분명 워드프레스 수익화였지만, 현생에 치인 나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어물정 거리다가 벌써 2023년의 마지막 달이 되었다. 이 목표는 내년으로 미뤄질 예정이다. 몇 개월동안 워드프레스를 못 들여다 보고, 요 근래 다시 시작하려고 유튜브를 보는데, 올 초보다 워드프레스 관련 많은 영상들이 업로드된 것 같았다. 아무래도 이곳의 이런저런 변경사항 때문에 나 같은 사람들이 늘지 않았나 한다. 챗 GPT로 글을 올려 쉽게 애드센스 통과를 하시는 듯했는데, 세상 좋아졌구나 싶다.

성장과 수익 증가의 기대

작년에 8월이었나? 티스토리 첫 애드고시를 넘겼을 때 기뻤던 그때를 잊지 못한다. 그래서 이 블로그를 버리기엔 조금 아까운데, 이렇게 차차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관련한 이야기를 조금씩 올려볼까 싶다.

 

2022년에 애드센스 심사를 기다리면서 15개인가? 올렸던 것 같고 그 이후로 조금 더 올려서 20개가 안 되는 글이 이 블로그에 있다. 더 이상 글을 올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작게나마 방문자가 있고 수익 금액도 아주 조오금씩 오르더니 요 몇 달은 한 달에 1불씩은 벌 수 있는 게 신기했다. 그러면서 글을 정말 꾸준히 쓰시는 분들이 대단하면서도 나도 그렇게 하면 꽤 괜찮은 수입을 예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긴다.

2023년 12월 드디어! $10 USD를 달성하여 애드센스 지급을 위한 정보 확인을 해 달라는 메일을 받았다. 거진 1년 반만 이었다.

와! 진짜 받는구나 싶어서 기분이 좋았다. 물론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에 도달하려면 하~안 참 남았지만 그래도 느리게나마 조금씩 조금씩 내가 원하는 쪽으로 나아가고 있구나 싶었다.

티스토리-수익

 

누군가에게는 이 글이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지만, 20개도 안 되는 글과 거의 1년 동안 업데이트 없이 블로그를 뒀을 때의 수익을 보며, 좀 더 노력하면 더 많은 수익이 가능할 것이라는 희망을 전하고 싶다. 같이 힘내서 블로그 운영 으쌰으쌰 해봅시다!😊

댓글